한지민 나이 | 한지민 잔나비 프로필 언니 최정훈 나이 키
- 한지민 나이 프로필 키
- 한지민 잔나비 최정훈
- 한지민 언니 정은혜 작가
1. 한지민 나이 프로필 키
- 이름 : 한지민
- 나이 : 1982년 11월 5일 (만 42세, 2025년 기준)
- 고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 신체 : 키 161cm, 체중 45kg (공식 공개 기준)
-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 가족 : 부모님, 남동생
- 결혼 : 미혼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3년 영화 《꽃피는 봄이 오면》
2. 한지민 잔나비 최정훈 나이차
2024년 8월, 한지민과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이 열애를 공식적으로 알렸다. 두 사람은 10살의 나이 차이가 있는데, 최정훈은 1992년생으로 만 33세, 한지민은 만 43세다.
인연은 KBS2 음악 토크쇼 ‘더 시즌즈: 최정훈의 밤의 공원’에서 시작됐다. 한지민은 이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잔나비의 곡 ‘가을밤에 든 생각’과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봄 to 러브’를 최정훈과 함께 불렀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친분이 쌓여 열애로 이어졌다. 두 사람은 서로 이상형이 잘 맞는 점도 관계를 이어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결혼 계획은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공개 열애를 이어가며 많은 축하를 받고 있다.
3. 한지민 배우 데뷔
한지민의 연예계 시작은 중학교 3학년 때 체육 선생님의 추천으로 잡지와 광고 모델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예계에 발을 들인 것이다. 본격적인 데뷔는 1998년 해태음료 ‘네버스탑’ CF 출연으로, 이후 학업에 집중하며 간간이 모델 활동을 이어갔다.
연기 데뷔는 2003년 SBS 드라마 ‘올인’에서 송혜교의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시작됐다. 같은 해 드라마 ‘좋은 사람’으로 주연 데뷔도 하며 배우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대학 전공은 사회복지학으로, 연기 활동과 병행하며 자신의 꿈과 가치관을 지켜왔다.
데뷔 초기부터 청순하고 맑은 이미지로 주목받았으며, 연기력과 꾸준한 활동으로 차근차근 배우로서 자리매김했다.
4. 한지민 작품 활동
한지민은 데뷔 후 ‘대장금’, ‘부활’, ‘이산’ 등 다수의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특히 2007년 MBC 대하사극 ‘이산’에서 정조의 후궁 성송연 역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사극 여신’ 반열에 올랐다.
2012년 ‘옥탑방 왕세자’에서는 코믹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연기 폭을 넓혔다. 인생의 전환점은 2018년 영화 ‘미쓰백’이었다. 거칠고 외로운 전과자 ‘백상아’ 역을 맡아 탈색 머리와 거친 모습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였다.
이 작품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과 백상예술대상 최우수연기상 등 다수의 수상을 하며 배우로서 깊이 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눈이 부시게’, ‘우리들의 블루스’, ‘힙하게’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꾸준히 연기 변신을 이어가고 있다.
2025년에는 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에서 미스터리한 존재 ‘솜이’ 역으로 또 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5. 한지민 언니 정은혜 작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 언니역으로 나온 정은혜 작가는 1990년생으로 서울 출신이며, 호산나대학 서비스학과를 졸업했다. 2025년 5월 발달장애인을 위한 공공일자리 현장에서 만난 조영남과 결혼해 따뜻한 가정을 꾸렸다.
결혼식은 경기도 양평에서 열렸고,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동료 배우들과 작가 노희경 등이 참석해 축하를 보냈다. 정은혜는 2022년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다운증후군 캐릭터 이영희 역으로 출연해 깊은 감동을 안겼다.
그림 작업에도 매진해 ‘니 얼굴’ 시리즈 등 인물화로 사람들의 진심과 존재를 담아내고 있다. SBS ‘동상이몽2’에서는 부부 일상이 공개돼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정은혜는 예술과 연기를 넘나들며 가족과 작업에 모두 진심을 쏟고 있다.
한지민 나이 | 한지민 잔나비 프로필 언니 최정훈 나이 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