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균 프로필 나이 | 김성균 배우 영화배우 수육레시피
- 김성균 프로필 나이 배우 영화배우
김성균 프로필 나이


- 이름 : 김성균
- 나이 : 1980년 7월 5일생, 만 45세
- 고향 : 대구광역시 남구
- 신체 : 178cm, A형, 발사이즈 275mm
- 학력 : 대구대명국민학교 → 협성중학교 → 대건고등학교 → 가야대학교 연극학과 중퇴
- 가족 : 아내 김혜정(1981년생), 아들 2명·딸 1명
- 군대 : 육군 병장 만기 전역
- 소속사 : UL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1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김성균 배우 데뷔


김성균의 연기 인생은 2001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티볼트 역을 맡으며 시작됐다. 이후 ‘보고싶습니다’, ‘서스펜스 햄릿’, ‘룸 넘버 13’, ‘라이어’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탄탄한 기본기를 쌓았다. 긴 무명 시간은 결코 헛되지 않았고, 무대 경험은 이후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강력한 자산이 됐다.



전환점은 2012년이었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에서 박창우 역을 맡아 거친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같은 해 ‘이웃사람’에서 류승혁 역을 소화하며 강렬한 빌런 연기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김성균이라는 이름은 이 시기를 기점으로 충무로의 주목받는 배우 반열에 올랐다.
김성균 영화배우 작품 활동


김성균은 선과 악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배우다. 영화 ‘박수건달’,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군도: 민란의 시대’, ‘허삼관’, ‘프리즌’, ‘보안관’, ‘골든 슬럼버’, ‘한산: 용의 출현’, ‘서울의 봄’ 등에 출연하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특히 ‘서울의 봄’은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김성균 필모그래피에 의미 있는 기록을 남겼다.



드라마에서도 활약은 이어졌다. ‘응답하라 1994’의 삼천포, ‘응답하라 1988’의 김성균은 따뜻한 가장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후 ‘열혈사제’, ‘언터처블’, ‘D.P.’ 시즌2, ‘무빙’, ‘신성한, 이혼’, ‘열혈사제2’ 등에서 전혀 다른 캐릭터를 소화하며 매번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했다. 김성균의 연기는 과장보다 현실에 가까운 호흡으로 평가된다.
김성균 아내


김성균의 아내 김혜정은 대학 시절 연극영화과 동기로 처음 만났다. 첫 고백은 거절당했지만, 군 복무 이후 다시 인연이 이어졌고 장거리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 오랜 시간 동거를 거치며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눴고, 진솔한 대화 끝에 부부의 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균은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아내 역시 연극배우 출신인 만큼 연기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가 깊고, 서로의 꿈을 존중하는 관계를 유지해왔다. 김성균은 여러 방송에서 가족 이야기를 언급하며 가장으로서의 책임감을 드러냈다. 화려한 배우 이전에 세 아이의 아버지로 살아가는 일상이 또 다른 김성균의 모습이다.
김성균 미우새



김성균은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드러냈다. 이성민, 김종수, 배정남과 함께한 카자흐스탄 여행기에서 유쾌한 형제 케미를 선보였다. 블랙캐니언 절벽 그네 도전, 양궁 대결 등 예능 상황 속에서도 진솔한 리액션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양평 최수종’이라는 별명답게 요리 실력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세 자녀가 외식보다 아빠 요리를 더 좋아한다고 밝혔고, 즉석 전화 연결에서도 아이들의 애정 어린 답변이 전해지며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틈만 나면’에서는 근력 테스트에서 의외의 허당 면모를 보이며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