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영 배우 나이 프로필 | 이세영 배우 성형 소속사 드라마
- 이세영 배우 나이 프로필
이세영 배우 나이 프로필


- 이름 : 이세영
- 나이 : 1992년 12월 20일, 만 31세
- 고향 : 서울특별시 서초구
- 신체 : 키 160cm
- 학력 :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과 학사
- 가족 : 부모, 언니 이세은
- MBTI : ISTJ / ISFJ
- 소속사 : 판타지오
- 데뷔 : 1997년 SBS 드라마 ‘형제의 강’
이세영 아역 배우 시절과 성장 과정


이세영의 데뷔 배경은 지금까지도 자주 회자된다. 1997년, 아동 실종과 유괴 사건이 잦던 시기 어머니의 권유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얼굴이 알려지면 오히려 안전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였다. 드라마 ‘형제의 강’으로 데뷔한 이세영은 이후 ‘대장금’에서 최금영 아역을 맡아 강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 ‘아홉살 인생’, ‘여선생 VS 여제자’에서는 주연을 맡으며 아역 배우 이상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대학 진학을 위해 잠시 활동을 줄인 뒤, 성인 배우로 복귀한 이세영은 이미지 소모 없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 성공했다.
이세영 열애설 전남친


이세영의 열애설은 많지 않다. 2016년 뮤지션 겸 뮤직비디오 감독 쿨케이와 열애설이 제기됐고, 2023년에는 배우 배인혁과의 열애설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됐다. 그러나 두 차례 모두 이세영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세영은 인터뷰를 통해 밝고 예의 바르며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을 이상형으로 언급해 왔다. 취미와 가치관이 맞고, 서로를 존중할 수 있는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전해진다. 사생활 노출이 적은 만큼 이세영의 연애사는 늘 조심스럽게 다뤄지고 있다.
이세영 작품 활동과 ‘모텔 캘리포니아’



이세영은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화유기’, ‘의사요한’, ‘카이로스’를 거치며 주연급 배우로 입지를 굳혔다. 특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성덕임 역을 맡아 폭발적인 호평을 받았고, 사극 여신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까지 연이어 흥행에 성공했다.



2025년 MBC 금토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에서는 지강희 역으로 출연해 로맨틱 코미디와 휴먼 드라마를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였다. 아역에서 출발해 30대 대표 여배우로 자리 잡은 이세영의 행보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