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량 가수 프로필 나이 | 하이량 본명 현역가왕3
- 하이량 가수 프로필 나이
가수 하이량 프로필 나이


- 본명 : 이소량
- 예명 : 하이량
- 나이 : 1988년 2월 9일, 만 37세
- 고향 : 대구광역시
- 신체 : 키 165cm, 몸무게 50kg, AB형
- 학력 : 세화고등학교, 대구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 가족 : 8남매 중 막내
- 데뷔 : 2021년 싱글 ‘My Destiny’
- 소속사 : ㈜에이지엔터테인먼트
하이량 아버지


하이량 이야기에서 아버지는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하이량 아버지는 유랑극단 시절부터 음악과 함께한 이벤트 사업 1세대였다. 하이량은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대기실에서 자라며 무대를 삶처럼 받아들였다. 가수가 되겠다는 꿈에 대해 하이량 아버지는 처음엔 반대했지만, 지역 노래자랑에서 1등을 차지한 뒤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남기며 응원을 보냈다.


하이량이 무대에서 나비 모양 액세서리를 자주 착용하는 이유 역시 돌아가신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 때문이다. 하이량은 아버지를 떠올릴 때 가장 눈시울이 붉어진다고 밝혔고, 지금의 모습을 가장 보고 싶어했을 사람이 바로 아버지라며 아쉬움을 전했다.
하이량 가수 데뷔와 긴 무명


하이량은 2021년 ‘My Destiny’로 정식 데뷔했지만, 무대 인생은 이미 20년을 훌쩍 넘긴 상태였다. 하이량은 10대 시절부터 지방 무대를 돌며 노래를 불렀고, 오랜 기간 정식 활동 기회를 얻지 못한 채 버텨왔다. 데뷔 이후에도 하이량은 댄스 트로트 싱글 ‘신청곡’을 발표하며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2023년에는 ‘엄마비’, ‘언니야 언니’가 수록된 ‘My Story’ 앨범을 발매하며 감성 트로트 가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2024년에는 발라드 싱글 ‘사랑 그 거짓말’을 공개하며 장르의 경계를 넓혔다. 하이량 허스키 보이스와 탄탄한 라이브 실력은 현장 무대에서 특히 강점을 보였다.
하이량 미스트롯2 출연


하이량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출연을 통해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당시 하이량은 23년 차 지방 가수라는 사연과 함께 무대에 올랐고, 진한 감정선이 담긴 노래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하이량은 결과보다 과정에서 더 큰 울림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송 이후에도 하이량은 생계를 위해 무대를 쉬지 않았고, 각종 가요제에서 대상과 금상 등을 수상하며 실력을 증명해왔다. ‘지방 금잔디’라는 별명 역시 이 시기에 자연스럽게 따라붙었다.
하이량 현역가왕3 도전


하이량은 ‘트롯 한일전 현역가왕’에 이어 ‘현역가왕3’에 도전하며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다. 가요무대 1887회에서 이종용의 ‘너’를 선곡해 깊은 여운을 남긴 무대 역시 화제를 모았다. 하이량은 별사랑, 신성 등과의 무대 경쟁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현역 가수로서 저력을 입증했다.


하이량은 허스키한 음색과 시원한 고음,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대세 현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긴 무명과 아버지와의 약속을 딛고 무대 위에 선 하이량은 지금 이 순간에도 성장 중이다. 앞으로 하이량이 들려줄 노래와 무대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하이량 가수 프로필 나이 | 하이량 본명 현역가왕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