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하온 나이 프로필 | 장하온 본명 루머 현역가왕3
- 가수 장하온 나이 프로필
가수 장하온 나이 프로필


- 본명 : 장유진
- 예명 : 장하온
- 나이 : 1991년 2월 16일, 만 34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신체 : 키 162cm, 몸무게 43kg
- 학력 : 명일여자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사회체육과 졸업
- 소속사 : 마운틴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13년 걸그룹 투란 디지털 싱글 ‘Shotgun’
장하온 걸그룹 투란 활동


장하온은 2013년 7인조 걸그룹 투란의 멤버 ‘리안’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퍼포먼스를 앞세운 콘셉트로 무대에 올랐지만 데뷔 방송이 막방이 될 정도로 활동 기간은 길지 않았다. 이후 잦은 멤버 교체와 팀 운영 문제 속에서 투란을 탈퇴하게 됐고, 중국인 멤버 엘리샤와 함께 중국 무대에 도전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했다.


중국 현지 방송과 행사에 직접 참여하며 활동을 이어갔지만 사드 사태로 인해 한중 관계가 급격히 경색되면서 활동을 정리하고 귀국했다. 이후 중국어 공부에 매진해 HSK 자격증을 취득했고, 방송댄스 강사와 각종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재도약의 시기를 준비했다.
장하온 트로트가수 전향 미스트롯


무대에 대한 갈증은 쉽게 사라지지 않았다. 장하온은 부모의 조언을 계기로 트로트 장르에 도전하기로 결심했고, 2019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 예심에서 11개의 하트를 받으며 예비 합격했고, 본선 3차전까지 진출하며 강렬한 퍼포먼스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역동적인 무대 매너와 에너지 넘치는 표현력으로 ‘리틀 지원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아이돌 출신 트로트 가수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후 ‘내일은 미스트롯2’에도 재도전했으나 마스터 오디션에서 아쉽게 탈락하며 또 다른 과제를 남겼다.
장하온 성매매 루머 논란


한편 장하온은 과거 온라인상에서 불거진 성매매 제안 루머로 곤욕을 치른 바 있다. 미스트롯2 출신 가수 A씨 관련 폭로 글이 확산되는 과정에서 일부 네티즌들이 장하온을 지목하며 의혹이 번졌다.


이에 장하온은 개인 SNS 댓글을 통해 “거짓임”이라는 짧고 분명한 입장을 밝히며 해당 루머를 일축했다. 추가적인 공식 입장 없이도 직접 해명에 나섰고, 이후 관련 게시글과 댓글은 삭제되며 논란은 일단락됐다.
장하온 현역가왕3


장하온은 2019년 디지털 싱글 ‘PANDORA’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나나 너너너’, ‘부뚜막 고양이’ 등을 통해 퍼포먼스형 트로트 가수 이미지를 굳혔고, ‘트로트퀸’, ‘라스트 싱어’, ‘쇼킹 나이트’ 등 다양한 방송에서 무대를 이어갔다.


최근에는 100대 명산 완등 프로젝트를 355일 만에 완주하며 체력과 정신력을 겸비한 행보로 화제를 모았고, 현재는 “온 세상과 함께하는 가수 장하온”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현역가왕3’에 도전 중이다. 아이돌, 트로트, 예능을 넘나든 경험이 어떤 무대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가수 장하온 나이 프로필 | 장하온 루머 현역가왕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