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프로필 | 이하늬 가족관계 둘째 성별 결혼 출산
- 이하늬 프로필
이하늬 프로필


- 이름 : 이하늬
- 나이 : 1983년 3월 2일생 (만 41세)
- 고향 : 서울특별시 중구 예장동
- 신체 : 키 173cm, B형
- 학력 : 국립국악중학교, 국립국악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학사·석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국악학 박사
- 가족 : 남편, 딸 1명, 둘째 임신(딸 추정)
- 데뷔 : 2006년 미스코리아 진
- 소속사 : TEAM HOPE
이하늬 기획사 미등록 운영 혐의


배우 이하늬를 둘러싼 논란은 개인 기획사 운영 과정에서 불거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하늬와 남편 장모 씨, 법인 ‘호프프로젝트’를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문제의 핵심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채 법인을 운영했다는 점이다.


호프프로젝트는 2015년 ‘주식회사 하늬’로 설립된 뒤 여러 차례 사명을 변경했으며, 현재는 남편이 대표, 이하늬가 사내이사를 맡고 있다. 해당 법 위반 시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 벌금형이 가능하다. 이에 대해 소속사 TEAM HOPE는 “현재는 기획업 등록을 완료했고, 관련 절차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하늬 데뷔 및 작품 활동


이하늬는 2006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되며 대중 앞에 처음 등장했다. 이듬해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알렸다. 이후 배우로 전향한 이하늬는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드라마 ‘파스타’, ‘열혈사제’, ‘원 더 우먼’, ‘밤에 피는 꽃’에서 강한 개성과 코믹 연기를 동시에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영화 ‘극한직업’, ‘타짜-신의 손’에서는 흥행성과 연기력을 모두 입증했다. 특히 ‘극한직업’은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배우 이하늬의 커리어에 전환점이 됐다.
이하늬 집안


이하늬의 집안은 예술과 공직 사회 모두에서 주목받아 왔다. 어머니 문재숙은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했다. 아버지 이상업은 경찰 고위 간부 출신으로 경찰청 수사국장과 경찰대학장을 역임했다.


외삼촌 문희상은 6선 국회의원과 국회의장을 지낸 정치계 중진이다. 언니 이슬기는 서울대 국악과 출신 가야금 연주자로 활동 중이며, 남동생 이권형 역시 국악 이수자다. 가족 구성원 대부분이 전통예술과 학문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국악 명문가’로 불린다.
이하늬 가족관계 둘째 성별 결혼



이하늬는 2021년 12월 두 살 연상의 비연예인 금융업 종사자와 결혼했다. 결혼식은 생략하고 가족만 참석한 혼인 서약식으로 조용히 진행됐다. 결혼 6개월 만인 2022년 첫 딸을 출산하며 엄마가 됐다.



2025년 둘째 임신 소식이 전해졌고, 이후 SNS에 공개된 사진을 통해 둘째 역시 딸임이 간접적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하늬는 두 딸의 엄마로서 가정과 연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이하늬 프로필 | 이하늬 가족관계 둘째 성별 결혼 출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