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배우 | 김동욱 복면가왕 결혼 아내 스텔라 김
- 김동욱 배우
김동욱 배우 프로필


- 이름 : 김동욱
- 나이 : 1983년 7월 29일생
- 고향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 신체 : 키 175cm, B형
- 학력 : 서울동자초등학교, 자양중학교, 자양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배우자 스텔라 김
- 종교 : 천주교
- 병역 :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 전역
- 데뷔 : 2004년 영화 ‘순흔’
- 소속사 : 키이스트
김동욱 데뷔


김동욱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우연히 접한 연기 수업에서 강한 매력을 느끼고 배우의 길을 선택했다.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지만 스스로 방향을 잡으며 연기에 도전했고, 약 4개월간의 집중 준비 끝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합격이라는 결실을 만들었다.


이후 2004년 영화 ‘순흔’으로 데뷔하며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 초반에는 독립영화와 예술영화를 중심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캐릭터 소화력과 감정 표현 능력을 입증했고, 2006년 퀴어영화 ‘후회하지 않아’에 출연해 연기적 진정성을 보여주며 영화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김동욱 작품 활동


대중에게 이름을 널리 알린 작품은 단연 2007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이다. 김동욱은 장난스럽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 ‘진하림’을 안정적으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후 영화 ‘국가대표’에서 진지한 선수 캐릭터를 소화했고, 영화 ‘후궁: 제왕의 첩’, ‘신과 함께–인과 연’ 등을 통해 장르를 가리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줬다.


드라마에서는 ‘손 the guest’에서 강렬한 어둠을 가진 캐릭터로 강한 임팩트를 남겼고, ‘돼지의 왕’, ‘어쩌다 마주친, 그대’, ‘이로운 사기’ 등에서 전혀 다른 이미지로 변신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김동욱 결혼 아내 자녀


김동욱은 2023년 12월, 미국에서 생활했던 뷰티 마케터이자 작가 스텔라 김과 조용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며 가정을 꾸렸다. 아내 스텔라 김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 소녀시대 연습생들과 함께 활동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갖췄던 인물이다.


김동욱 부부는 25년 11월, 결혼 2년 만에 임신 소식을 전하며 많은 축복을 받았고 소속사는 “내년 초 출산을 앞두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김동욱은 작품 활동과 함께 곧 아빠가 될 준비를 하고 있어 더욱 따뜻한 관심을 받고 있다.
김동욱 복면가왕


김동욱은 MBC ‘복면가왕’에 ‘광대승천 어릿광대’로 출연하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평소 연기자의 이미지가 강한 김동욱은 본인의 목소리만으로 승부를 보는 무대에서 긴장감을 느꼈다고 밝혔지만, 독특한 음색과 감성 가득한 보컬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1라운드에서는 아쉽게 탈락했지만 솔로곡으로 故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선보이며 깊은 울림을 전했고,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노래까지 잘하는 배우”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이후 관련 인증샷이 공개되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고, 김동욱의 다재다능한 매력이 다시 한번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
김동욱 배우 | 김동욱 복면가왕 결혼 아내 스텔라 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