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재명 대통령 손목시계 | 대통령 손목시계 지급 대상

by 이슈인터뷰 2025. 12. 5.
반응형

이재명 대통령 손목시계 | 대통령 손목시계 지급 대상

- 이재명 대통령 손목시계

 

이재명 대통령 손목시계

이재명 대통령 손목시계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맞아 대통령실이 기념 손목시계를 공개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5일 브리핑에서 “이번 기념 시계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전문가들이 참여해 상징성과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전면에는 대통령 휘장과 서명이 자리 잡았고, 시계판에는 전통적 태극 문양이 더해졌다. 대통령실은 태극 문양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의미와 함께 국민 통합 염원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이 주인인 나라” 자필 문구 각인

시계 뒷면에는 이재명 대통령의 자필 글씨체로 ‘국민이 주인인 나라’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이 어디서나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 주권 의지를 국정에 반영하겠다는 뜻을 담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시계는 전통적인 대통령 기념품의 형식을 유지하면서도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의미를 두었다. 대통령실은 이번 공개가 국민 주권 중심의 국정 운영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실 “국민의 삶 나아지는 데 집중할 것”

대통령실은 시계 공개를 통해 이재명 대통령이 강조해온 국정 철학, 즉 “대통령의 1시간, 공무원의 1시간은 5200만 국민의 시간과 같다”는 메시지를 다시 상기하겠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실은 앞으로도 국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국정 운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념 시계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대통령의 국정 운영 방향성과 가치관을 상징하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다.

 

정청래 대표, ‘이재명 시계’ 착용하며 지지 의사 밝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으로부터 시계를 전달받아 직접 착용했다. 정 대표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쓰겠다”며 시계 공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어 “디자인도 좋고 색감도 산뜻하며, 착용감도 만족스럽다”고 밝히며 “이재명 시계가 국민에게 사랑받고, 같은 시간에 움직이며 함께 행동하는 소중한 공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념 시계는 정치권에서도 상징적 의미를 갖는 물품으로 받아들여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손목시계 | 대통령 시계 지급 대상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