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기 딸 사위 정우영 | 이광기 프로필 배우
이광기 딸 사위 정우영
이광기 딸 결혼 사위 정우영


배우 이광기 딸 이연지는 2024년 6월 15일 축구선수 정우영과 결혼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두 사람은 동갑내기 친구로 지내다 연인으로 발전한 케이스로 알려졌고, 결혼식은 유재석이 사회를 맡고 크러쉬와 소향이 축가를 부르며 화제가 됐다.


이광기는 “사위가 연지를 진심으로 아껴준다”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정우영은 분데스리가 FC 우니온 베를린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공격 자원으로, 결혼 소식 역시 직접 SNS를 통해 전하며 “평생을 함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연지는 예술고등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한 뒤 현재 갤러리에서 아트디렉터로 일하며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이광기 프로필



- 이름 : 이광기
- 나이 : 1967년 8월 14일생, 만 58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신체 : 키 175cm
- 학력 :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 가족 : 아내 박지영, 딸 이연지, 아들 이준서, 故 아들 이석규
- 데뷔 : 1985년 KBS 드라마 ‘해돋는 언덕’(아역)
- 소속사 : 스튜디오 끼
- 종교 : 개신교
이광기 배우 작품 활동


이광기의 대표작 행보는 사극에서 특히 돋보인다. ‘태조 왕건’ 견신검 역으로 본격적인 주목을 받았고, ‘야인시대’에서는 이억일 역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남겼다. 이후 ‘정도전’, ‘태종 이방원’ 등 여러 사극에서 깊은 호흡의 연기를 보여주며 사극 강자로 자리 잡았다.


또한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 ‘결백’, ‘더 킹’ 등 상업영화에서도 조연으로 활약해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예능에서는 ‘해피투게더’ 쟁반노래방에서 보여준 엉뚱하면서도 솔직한 모습으로 대중적 호감도를 크게 높였다.
이광기 결혼 아내


이광기는 1998년 아내 박지영 씨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두 사람은 오랜 시간 서로의 곁을 지켜온 든든한 파트너로 알려졌으며, 결혼 후 딸 연지와 아들 석규, 막내아들 준서를 얻으며 네 가족으로 생활했다.


특히 아내 박지영 씨는 예능에서 여러 차례 등장하며 다정하고 단단한 성품으로 시청자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겼다. 이광기는 아내와의 결혼 생활을 통해 힘든 시기와 기쁜 순간을 함께하며 가족의 의미를 더욱 깊게 느껴왔다고 말해왔다.
이광기 아들 사망



이광기는 2009년 큰 아들 고(故) 이석규 군을 신종플루로 잃는 극심한 아픔을 겪었다. 당시 6세였던 아들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이광기에게 깊은 충격을 안겼고, 오랜 기간 방송 활동을 중단하며 슬픔을 추스르는 시간을 보냈다.



이후 봉사와 연극 활동을 통해 아픔을 치유했고, 아이티 지진 피해 지원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삶의 의미를 새롭게 찾았다. 이 경험은 그의 인생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이후에도 아들과의 기억을 예술과 봉사로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광기 딸 사위 정우영 | 이광기 프로필 배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