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나이 프로필 | 임영웅 노래모음 콘서트 팬카페
- 임영웅 나이 프로필
임영웅 나이 프로필


- 이름 : 임영웅
- 나이 : 1991년 6월 16일(만 33세)
-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신체 : 키 182.2cm,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
- 가족 : 외할머니 박옥주, 어머니 이현미
- 학력 : 송우초등학교, 갈월중학교, 동남고등학교,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전문학사)
- 군대 :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만기 전역
- 소속사 : 물고기뮤직
- 데뷔 :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 '미워요'
- 팬카페 : 영웅시대
임영웅 노래모음


임영웅의 음악은 세대 간 경계를 허무는 감성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담백하고 절제된 창법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았고, ‘이제 나만 믿어요’는 믿음과 헌신을 표현해 중장년층에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히어로’, ‘우리들의 블루스’, ‘무지개’ 같은 다양한 분위기의 곡을 통해 폭넓은 장르 소화력을 보여줬다. ‘바램’, ‘끝사랑’,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 리메이크 곡에서도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돋보여 많은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임영웅 무명 시절


임영웅의 화려한 현재는 길고 고된 무명 시절을 지나 얻어진 결과다. 데뷔 후 오랜 시간 행사 무대를 전전했고, 생계를 위해 편의점, 카페, 식당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병행했다. 또한 군고구마 판매와 택배 상하차를 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갔다.


보컬 팀 ‘어썸블라’에서 무대 경험을 쌓았고,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대중에게 처음 이름을 알렸다. 2016년 첫 싱글을 발매했지만 4년 가까운 무명 기간이 이어졌고, 이 시기의 꾸준한 연습과 진심 어린 태도가 이후 ‘미스터트롯’에서 빛을 발했다.
임영웅 아버지와 흉터 이야기


임영웅의 얼굴에 남아 있는 흉터는 유년 시절 어려운 형편 탓에 제때 치료받지 못한 데서 비롯됐다. 이 흔적은 그가 걸어온 성장 과정을 상징하는 하나의 역사로 남아 있다. 이름 ‘영웅’은 아버지가 영화 ‘영웅본색’을 좋아해 지은 의미 있는 이름이다.


아버지는 일찍 세상을 떠났고, 결승 무대가 아버지의 기일과 겹친 ‘미스터트롯’ 당시 임영웅은 우승 소감을 아버지에게 바치며 큰 감동을 전했다. 이후 발표된 자작곡 ‘아버지’ 역시 진솔한 감정을 담아 많은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겼다.
임영웅 미스터트롯 우승



2020년 임영웅은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7,731,781표를 기록하며 초대 진(眞)에 올랐다. 감성 짙은 보컬과 진정성 있는 무대가 대중을 사로잡았고, 오랫동안 이어온 무명 시절의 절실함이 결승전을 통해 폭발했다.



우승 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은 늘 도망가’ 등 연속 히트곡을 발표하며 K-트롯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2024년에는 멜론에서 국내 솔로 가수 최초로 10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고, 전국 투어와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활약하고 있다.
임영웅 나이 프로필 | 임영웅 노래모음 콘서트 팬카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