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 남편 | 신기루 프로필 몸무게 소속사 뜻
- 신기루 남편
- 신기루 프로필
신기루 남편


개그우먼 신기루는 2019년 1월 5일 일반인 남편 지성길과 결혼했다. 두 사람은 지인 모임 자리에서 처음 만나 자연스럽게 호감을 느꼈고, 이후 연애를 이어가며 결혼에 골인했다. 남편 지성길은 1980년생으로 신기루보다 한 살 연상이며,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기루는 여러 방송에서 “남편과 몸무게를 합치면 250kg이 넘는다”며 “같이 다니면 사람들이 두 번 볼 것을 한 번만 본다”고 유쾌하게 언급한 바 있다. 또한 결혼 후 식습관 차이로 갈등을 겪기도 했다고 밝히며, “남편은 웰빙 식단을 고수하고 나는 고기 중심이라 자주 따로 식사한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신기루 프로필 몸무게 소속사



- 본명 : 김현정
- 예명 : 신기루
- 나이 : 42세 (1981년 11월 23일생)
- 고향 : 인천광역시
- 신체 : 키 175cm, 몸무게 122kg
- 학력 : 용현여자중학교 →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 가족 : 배우자 지성길(1980년생), 자녀 없음
- 데뷔 : 2005년 KBS 폭소클럽
- 소속사 :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
신기루 개그우먼 데뷔


신기루는 2005년 KBS2 ‘폭소클럽’을 통해 방송에 데뷔했다. 당시에는 공채 개그맨이 아닌 일반인 출연자 신분으로 등장했으며, 개그맨 김경아와 함께 ‘달콤살벌한 두 여인’ 코너를 진행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로 무대를 옮기며 본격적인 개그우먼 활동을 시작했고, 이때부터 예명 ‘신기루’를 사용했다. 예명 신기루 뜻은 ‘빛의 굴절 현상처럼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기루 방송 활동


신기루는 2016년 팟캐스트 ‘불금쇼’와 ‘육성사이다’에서 솔직한 화법과 거침없는 입담으로 주목받았고, 2019년에는 ‘매불쇼’ 고정 출연자로 활약했다. 이후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데뷔 15년 만에 방송 15회 출연”이라는 발언으로 무명 시절의 설움을 고백하며 화제를 모았다.


2022년에는 유튜브 채널 ‘금쪽같은 내사랑’의 MC로 활약하며 이용진과 함께 ‘용기루’로 불렸다. 또한 2024년 채널A ‘테라피 하우스 애라원’에서 건강 레시피를 선보였고, 2025년 3월에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후배 개그우먼 장도연, 허안나, 이은형과 호흡을 맞췄다.
신기루 학폭 의혹



신기루는 2021년 과거 학교폭력 의혹이 제기되자 직접 해명 글을 게시했다. 당시 SNS를 통해 “숨겨지지도 않는 몸으로 소속사 뒤에 숨어 입장을 밝히지 못한 점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25년 전의 일을 복기하는 데 시간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부엔 관심이 없었지만 친구를 가리지 않고 어울리던 학생이었다. 기억하는 가장 못된 행동은 친구 집에서 몰래 담배를 피운 일뿐”이라고 설명했다. 또 “누군가를 따돌리거나 폭력을 행사한 적은 결코 없다”고 강조했다. 이후 신기루는 논란을 제기한 동창과 직접 만나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다고 밝혔다.
신기루 남편 | 신기루 프로필 몸무게 소속사 뜻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