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현 나이 | 박소현 결혼 프로필 몸무게 라스
- 박소현 나이
- 박소현 결혼
박소현 나이 프로필



- 이름 : 박소현
- 나이 : 1971년 2월 11일 (53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신체 : 키 163cm, 몸무게 47.5kg
- 학력 : 서울도곡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과 학사, 성균관대학교 언론학 석사
- 가족 : 부모, 남동생
- 결혼 : 미혼
- 경력 : 유니버셜발레단 단원, 방송인, 배우, 라디오 DJ, 예능 진행자
- 현직 : SBS 파워FM ‘박소현의 러브게임’ 진행자
박소현 결혼


박소현은 미혼으로, 공식적인 결혼 이력이나 공개된 연애 사실은 없다. 과거 SNS에 “저 결혼합니다”라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되었으나, 이는 “라디오와 결혼합니다”라는 유머로 밝혀졌다. 라디오 청취율 조사 기간 중 화제를 이끌어 보고싶어라고 훗날 밝힌 적이 있다.


과거 인터뷰에서 “결혼보다 일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며 방송 활동에 집중해왔다. 또한 “좋은 인연이 생기면 언제든 열려 있다”는 태도를 보였지만, 현실적으로는 방송 일과 자기 관리에 몰두하며 싱글 라이프를 유지 중이다.
박소현 발레리나


박소현은 어린 시절부터 발레리나를 꿈꾸며 성장했다. 선화예중·고를 거쳐 이화여대 무용학과에 진학했고, 1987년 스위스 로잔 국제 콩쿠르에 진출해 재능을 인정받았다. 1991년 동아무용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국내 발레계의 유망주로 떠올랐다.


이후 유니버셜발레단에 입단했으나, 1992년 공연 중 무릎 인대 부상을 입으면서 발레를 포기해야 했다. 이후 재활 치료 중 방송 아르바이트를 계기로 연예계에 진출했다. DSP미디어의 이호연 대표가 그녀의 가능성을 보고 방송 활동을 제안했고, 이를 계기로 전업 방송인으로 전환했다.
박소현 방송 활동


박소현은 방송 30년 차를 넘어선 베테랑 방송인이다. SBS ‘출발 서울의 아침’을 시작으로 ‘호기심 천국’, ‘비디오스타’,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등 다수의 예능과 정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세상에 이런 일이’는 1998년부터 2024년까지 26년간 진행하며, 한국 방송사상 최장수 MC 중 한 명으로 기록되었다.


라디오 DJ로서도 SBS 파워FM ‘박소현의 러브게임’을 2008년부터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청취자와의 꾸준한 소통으로 높은 청취율을 유지하고 있다. 방송 관계자들은 박소현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방송 태도를 높이 평가한다.
박소현 라스



박소현은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세상에 이런 일이’ 마지막 녹화 당시의 심경을 전했다. 박소현은 “죽기 직전에 떠오를 것 같은 기억이었다”고 표현하며, 마지막 회 현장에서 임성훈 아나운서와 함께 울컥했던 순간을 회상했다.



프로그램 종영 소식을 4개월 전에 들었으며, 마지막 녹화에는 역대 PD들이 꽃을 들고 참석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울지 않았지만, 녹화가 끝난 뒤 눈물이 쏟아졌다”고 털어놓으며 26년간의 추억을 전했다.
박소현 나이 | 박소현 결혼 프로필 몸무게 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