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늘 고향 | 이하늘 동생 작곡 강원래 나이 이재명
- 이하늘 고향
- 이하늘 동생
이하늘 고향 나이 프로필



- 본명 : 이근배
- 활동명 : 이하늘
- 나이 : 54세 (1971년 5월 3일생)
- 고향 : 충청남도 대전시 성남1동
- 신체 : 키 175cm, 몸무게 70kg
- 학력 : 대전성남국민학교, 삼광중학교, 서산농림고등학교 중퇴
- 가족 : 부모 미상, 동생 고(故) 이현배
- 경력 : DJ DOC 리더, 작사가, 방송인, 유튜브 채널 ‘잡기왕 이하늘’ 운영
이하늘 DJ DOC 활동


이하늘은 그룹 DJ DOC 리더로, 그룹의 음악적 방향과 정체성을 주도했다. DJ DOC는 1990년대 중반 가요계에서 힙합과 풍자를 결합한 유일한 그룹으로 주목받았다. 《머피의 법칙》과 《나 이런 사람이야》 같은 노래는 사회적 현실을 비틀어 표현해 대중의 공감을 얻었다.


팀 내에서는 작사와 콘셉트 기획을 담당하며, 멤버 김창열, 정재용과 함께 30년 가까이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예능에서도 독보적인 입담을 선보였고,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하늘 전과 4범


이하늘은 과거 폭행 등으로 여러 차례 법적 문제에 휘말린 전력이 있다. 2001년 투자자와의 마찰로 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고, 이후에도 크고 작은 폭력 사건으로 법적 처벌을 받은 바 있다. 이로 인해 ‘전과 4범’이라는 꼬리표가 붙게 됐다.


과거 사건들은 주로 감정적 충돌이나 대인관계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때 이러한 전력으로 인해 이미지 타격을 입었으나, 이후 방송을 통해 솔직하게 자신의 과거를 언급하며 일부 대중의 이해를 얻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폭력과 관련된 행위는 여전히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하늘 강원래 갈등


이하늘과 강원래의 갈등은 1990년대 초반 한 여성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하늘이 교제 중이던 여성을 강원래가 만나며 관계가 틀어졌고, 이 일은 오랜 시간 앙금으로 남았다. 이후 2010년 방송에서 강원래가 해당 사실을 언급하면서 갈등이 재점화됐다.


이하늘은 이 사건을 계기로 ‘부치지 못한 편지’라는 곡을 발표했고, 가사 내용이 강원래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되며 논란이 일었다. 이후 양측은 방송에서 서로의 입장을 밝히며 해명했으나, 대중의 관심은 여전했다.
이하늘 이재명 지지



최근 이하늘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치적 견해를 밝히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재명 대통령이 잘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일부 네티즌들로부터 비판과 공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하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욕설을 보낸 계정을 공개하며 대응했다.



방송에서는 “편 가르기식 비난이 문제”라고 지적하며 정치적 표현의 자유를 강조했다. 해당 발언은 진보와 보수 양측의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만화가 윤서인 등 일부 인사들이 공개적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연예인의 정치적 표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보였으나, 이하늘은 “내 생각을 이야기했을 뿐”이라며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이하늘 고향 | 이하늘 동생 작곡 강원래 나이 이재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