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준 PD | 윤현준 대표 흑백요리사 트리마제 55억
- 윤현준 PD
- 윤현준 대표
윤현준 PD 프로필



- 이름 : 윤현준
- 나이 : 1974년생, 만 51세(2025년 기준)
- 고향 : 서울특별시
- 학력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졸업
- 가족 : 비공개
- 데뷔 : 1997년 KBS 예능본부 PD 입사
- 현직 : 스튜디오 슬램 대표
윤현준 트리마제 55억 매입


2025년 10월 27일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윤현준 PD는 서울 성수동 고급 주상복합 ‘트리마제’ 전용 84㎡형을 54억9천만 원에 전액 현금으로 매입했다. 올해 6월 계약 후 10월 13일 잔금 완납과 함께 소유권 이전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근저당권이 설정되지 않아 금융기관 대출이 없는 순수 현금 거래로 기록됐으며, 이는 트리마제 84㎡형의 역대 최고가 거래로 등재됐다. 트리마제는 갤러리아포레, 아크로서울포레스트와 함께 ‘성수 3대 럭셔리 단지’로 꼽히는 곳이다.
윤현준 대표 작품


윤현준 PD는 방송사별 대표 예능을 연출하며 한국 예능의 방향성을 제시해왔다. KBS 시절 ‘해피투게더’, ‘상상플러스’, ‘승승장구’를 연출하며 안정적 연출력과 대중적 감각을 인정받았다. JTBC로 이직한 이후에는 ‘신화방송’, ‘한끼줍쇼’, ‘효리네 민박’, ‘슈가맨’, ‘크라임씬’ 등으로 채널 예능의 정체성을 구축했다.


특히 ‘싱어게인’과 ‘피크타임’은 음악 예능의 새로운 서사를 제시하며 국내외 호평을 얻었다. 2024년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전쟁》은 비영어권 콘텐츠 세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윤현준 흑백요리사 제작


윤현준 PD가 제작한 《흑백요리사》는 셰프들의 계급 전쟁을 콘셉트로 한 글로벌 예능 포맷으로, 2024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요리 대결을 통해 인간의 경쟁과 팀워크를 동시에 조명하며, 시각적 완성도와 서사적 몰입도를 모두 인정받았다.


비영어권 예능 콘텐츠 중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예능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증명했다.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은 이를 계기로 해외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했으며, 윤현준 PD는 포맷 기획부터 연출·홍보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윤현준 스튜디오 슬램 대표



윤현준 PD는 1997년 KBS 입사 후 2011년까지 다수의 인기 예능을 연출했다. 이후 JTBC 예능본부 창립 멤버로 합류해 ‘한끼줍쇼’, ‘효리네 민박’, ‘슈가맨’ 등 히트작을 탄생시켰으며, JTBC 예능의 황금기를 이끌었다.



2022년 독립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을 설립해 대표로 취임하고, OTT 중심의 제작 생태계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스튜디오 슬램은 SLL 산하 예능 전문 레이블로, 글로벌 플랫폼을 겨냥한 오리지널 포맷을 개발하며 한국 예능 산업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윤현준 PD | 윤현준 대표 흑백요리사 트리마제 5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