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요원 남편 | 이요원 나이 프로필 박진우 딸 자녀
이요원 남편 박진우
이요원 나이 프로필
이요원 남편


이요원 남편은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박진우이다. 두 사람은 배우 조여정의 소개로 처음 만나 2001년 강남의 한 카페에서 인연을 맺었다. 당시 박진우는 이요원의 팬으로 알려졌으며, 만난 지 100일 만에 프러포즈를 했다.


이후 약 2년간 교제한 끝에 2003년 1월 1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 당시 이요원은 23세, 박진우는 29세였다. 슬하에는 세 자녀가 있다. 첫째 딸은 2003년 12월, 둘째 딸은 2014년 5월, 막내아들은 2015년 5월에 출생했다.
이요원 남편 박진우 재벌설


이요원의 남편 박진우를 둘러싼 재벌설은 결혼 초부터 꾸준히 제기돼왔다. 박진우가 인천의 화학 기업 대표의 장남으로 알려지면서 재력가라는 소문이 돌았다. 실제로 부부는 서울 강남의 145평형대 고급 빌라에 거주 중으로, 2019년 기준 해당 주택은 약 40억 원대의 분양가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이요원 재벌가 며느리설’이 확산됐으나, 이요원은 방송에서 “우리 집에서도 그분을 찾고 있다. 큰아이가 재벌 아빠 어디 있냐고 묻는다”고 농담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박진우는 미국 유학 후 귀국해 골프 선수에서 사업가로 전향했으며, 현재 유통업과 화학 관련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요원 나이 프로필



- 이름 : 이요원
- 나이 : 1980년 4월 9일 (만 45세)
- 고향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 신체 : 키 173cm, 몸무게 48kg, B형
- 학력 : 성남은행초등학교 → 성남여자중학교 → 성일여자고등학교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최고위과정 수료
- 가족 : 남편 박진우(1974년생), 딸 박애린(2003년생), 딸 (2014년생), 아들 박재원(2015년생)
- 데뷔 : 1997년 잡지 ‘피가로’ 11월호 모델 / 1998년 영화 ‘남자의 향기’
- 소속 : 매니지먼트 구
이요원 작품 활동


이요원은 1997년 잡지 모델로 데뷔해 1998년 영화 ‘남자의 향기’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과 ‘고양이를 부탁해’에 출연하며 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이어 ‘광식이 동생 광태’, ‘화려한 휴가’, ‘전설의 주먹’, ‘그래, 가족’ 등 다수의 영화에서 주연을 맡았다.


드라마에서는 ‘학교 2’, ‘푸른 안개’, ‘대망’, ‘패션 70s’, ‘외과의사 봉달희’, ‘선덕여왕’, ‘49일’, ‘마의’, ‘황금의 제국’, ‘욱씨남정기’, ‘불야성’, ‘부암동 복수자들’, ‘이몽’, ‘그린마더스클럽’ 등 폭넓은 필모그래피를 남겼다. 특히 ‘선덕여왕’에서는 타이틀 롤을 맡아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대표작으로 자리 잡았다.
이요원 살림남 새 MC



배우 이요원이 KBS2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의 새 MC로 합류했다. 18일 방송된 예고편에서는 이요원이 제작진과 미팅을 가지며 “예능 MC는 처음이라 재미있을 것 같다”고 설레는 소감을 전했다.



또 “큰딸이 은지원 씨 찐팬이다. 나는 우즈와 임영웅 씨를 좋아한다”고 밝히며 솔직한 매력을 드러냈다. 이요원은 “우리 부부는 결혼기념일을 안 챙기고, 집안 수리는 내가 다 한다”며 현실적인 결혼 생활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요원 남편 | 이요원 나이 프로필 박진우 딸 자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