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진 프로필 | 안은진 결혼 김대명 다이어트 덱스 장기용
- 안은진 프로필
- 안은진 결혼 김대명
 
안은진 프로필



- 이름 : 안은진
- 나이 : 34세 (1991년 5월 6일)
- 고향 : 서울특별시 종로구
- 신체 : 키 168cm, 발 245mm, 혈액형 A형
- 학력 : 진선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안대명
- 결혼 : 미혼
- 데뷔 :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소속 : UAA(United Artists Agency)
- MBTI : ESFJ
안은진 결혼 김대명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 산부인과 레지던트 추민하가 양석형과 결혼하는 내용이 공개됐다. 추민하는 직장 동료에서 커플로 발전한 후 부부가 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결혼 장면은 극 중에서 직장 동료와 함께 지켜본 팬들에게도 공개됐다.
 


'추추 커플'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았다. 안은진은 오는 12일 첫방송될 작품에서 추민하 역할로 특별출연하며 결혼 후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혼생활과 부부 케미스트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은진 배우 데뷔


안은진은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서 앙상블로 무대에 올라 공식 데뷔했다. 중학교 시절 공연 관람을 계기로 배우의 길을 결심했으며, 진선여자고등학교 재학 중 한예종 주최 2주간 워크숍에 참여하며 연기에 대한 기반을 다졌다.
 


이후 한예종 연기과에서 본격적인 배우 훈련을 받았다. 데뷔 초기부터 단정한 중단발 헤어스타일을 유지했으며, 일부 드라마와 광고에서 긴 머리 스타일로 변화를 시도했다. 웃을 때 독특한 눈가와 입가 표정 습관이 팬들에게 기억되며 친근한 이미지가 슬의생 캐스팅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한다.
 
안은진 작품 활동


안은진은 뮤지컬 출신으로 노래와 춤 실력이 뛰어나며, 드라마 활동은 2018년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를 시작으로 다수 작품에 출연했다. 2020년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추민하 역으로 엉뚱하면서 따뜻한 매력을 선보였다.
 


JTBC '경우의 수', tvN '한 사람만' 주연, 영화 '올빼미'에서는 소용 조씨 역을 맡아 냉정한 악역 연기를 펼쳤다. 2023년 '나쁜엄마', '연인'에 출연하며 폭넓은 감정 표현과 주체적인 여성 역할을 소화했고, MBC 연기대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와 드라마 시청자에게 주목받았다.
 
안은진 장기용 키스는 괜히 해서



SBS 새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에서 안은진은 고다림 역을 맡았다. 극 중 고다림은 생계를 위해 애엄마로 위장 취업한 싱글녀로 장기용이 연기하는 팀장 공지혁과 쌍방 속앓이 로맨스를 펼친다.
 



티저 영상에서는 고단한 일상 속에서 마주친 두 사람의 아찔한 케미와 능청스러운 대사가 공개됐다. 시청자는 신데렐라와 왕자님을 연상케 하는 로맨스와 유부녀와 팀장 간의 긴장감 넘치는 관계를 동시에 경험하게 된다. 첫 방송은 2025년 11월 12일 밤 9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안은진 프로필 | 안은진 결혼 김대명 다이어트 덱스 장기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