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주 11월 결혼 | 박진주 프로필 디즈니 인스타 질풍가도
- 박진주 11월 결혼
- 박진주 프로필
박진주 11월 결혼


박진주가 11월 결혼 소식을 알렸다. 박진주는 오는 11월 30일 비연예인 예비신랑과 결혼식을 올린다. 20일 소속사 프레인TPC는 “박진주 배우가 오랜 기간 깊은 신뢰를 쌓아온 분과 서로의 인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결혼식은 서울 모처에서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신랑이 비연예인이라는 점을 고려해 조용히 진행하기로 했으며, 소속사는 “결혼 이후에도 배우로서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것”이라 전했다. 이어 “보내주신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로운 출발을 앞둔 박진주에게 따뜻한 축하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진주 프로필



- 이름 : 박진주
- 나이 : 1988년 12월 24일생 (만 36세, 2025년 기준)
- 고향 : 광주광역시
- 신체 : 160cm, 46kg, O형
- 학력 : 목포정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전문학사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박유나), 예비신랑(비연예인)
- 데뷔 : 2011년 영화 《써니》
- 현직 : 배우, 가수, 뮤지컬 배우
- 소속 : 프레인TPC
박진주 작품 활동


박진주는 데뷔작 영화 《써니》(2011)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주목받았다. 이후 《조작된 도시》, 《국가부도의 날》, 《영웅》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출연했다. 드라마에서는 《질투의 화신》의 간호사 오진주 역으로 친근하고 현실적인 연기를 선보였고, 《그 해 우리는》에서는 솔직하고 따뜻한 이솔이 역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또 《사이코지만 괜찮아》, 《남자친구》, 《정직한 후보2》, 《사랑한다고 말해줘》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다작 배우로 자리 잡았다.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동해 2022년 MBC 예능 《놀면 뭐하니?》를 통해 프로젝트 그룹 ‘WSG워너비’ 멤버로 합류, 음악 활동까지 확장했다.
박진주 디즈니


배우 겸 방송인 박진주가 디즈니 프린세스 콘서트 ‘프린세스 올 스타즈 인 콘서트(Princess All Stars in Concert)’에 유일한 한국인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됐다. 소속사 프레인TPC는 26일 “박진주가 해당 콘서트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출신 이사벨 맥칼라, 리사 데구즈만 등 세계적 스타들이 디즈니 공주 테마곡을 선보이는 라이브 무대다.


박진주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라이카’ 등에서 가창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tvN 단막극 ‘내 딸 친구의 엄마’ 출연도 확정했다. 스페셜 게스트 영상 공개 후 청아한 음색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공연은 11월 1일부터 타이완 타이난과 타이베이에서 열린다.
박진주 뮤지컬 배우



박진주는 뮤지컬 무대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어쩌면 해피엔딩》, 《레드북》, 《영웅》, 《고스트 베이커리》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무대 연기와 노래 실력을 모두 입증했다. 특히 《어쩌면 해피엔딩》 10주년 기념 공연에서는 섬세한 감정 표현과 풍부한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2025년 하반기에도 해당 작품 무대에 오르며 배우로서 변함없는 열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예능에서 선보인 음악 활동을 바탕으로 무대 경험이 풍부한 뮤지컬 배우로 성장했다. 팬들은 “무대와 스크린을 자유롭게 오가는 보기 드문 배우”라 평가하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
박진주 11월 결혼 | 박진주 프로필 디즈니 인스타 질풍가도














